> 기고/독자투고/인터뷰
특별기고/코로나19로 인한 군민 재난지원금과 소상공인·자영업자를 위한 대책 마련이 시급합니다김정오(담양군의회 의장)
담양인신문  |  webmaster@wdynews.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21.12.20  09:18:36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네이버 구글 msn
   

또 다시 강력한 사회적 거리두기가 시작되었습니다. 소상공인들과 자영업자들은 물론 우리 군민들까지 모두 불편하고 걱정스런 거리두기입니다. 우리 담양의 소상공인들과 자영업자들께 무슨 말씀으로 위로를 드려야 할지 군민의 목소리를 대변하는 군 의회 의장으로서 죄송하기만 합니다. 이 정도 되면 아무런 대안 없이 죄송하다고 고개만 숙여서 될 일은 아닙니다.

대책을 세워 방안을 강구해야 될 것 같습니다. 하루 이틀에 끝날 일이 아니어서 근본적인 대책마련이 필요하겠다라는 생각이 절실합니다. 코로나는 경제와 직접 관련된 재난이기에 군민 모두에게 악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시간이 가면 갈수록 코로나로 인한 피해는 누적되어 눈덩이처럼 커질 것이고, 군민들은 지쳐갈 것이며, 소상공인들과 자영업자들은 자생력을 잃어갈 것입니다. 지금까지 정부의 피해보상은 전혀 현실적인 보상이 못 되었습니다. 보상도 대책도 피해를 보고 있는 소상공인들과 자영업자들이 체감할 수 있도록 대책을 세워야하며, 정부도 이러한 현실을 정확히 인식하여 대책을 마련해야 합니다. 이러다가는 정말 다 죽게 생겼습니다.

이 난국을 극복할 방법은 무엇인지 담양군 차원에서 군수님과 우리 의원들이 지혜를 모으고, 또 군민 여러분과 소상공인, 자영업자들께서도 조금만 더 참고 협조하셔서 이 난국을 어떻게 극복해야 할지 서로 마음을 확인하고 의견을 나눌 때가 되었다고 봅니다. 지자체에서도 정부만 바라보고 있을 수도 없는 실정이며, 한계에 도달했다는 생각이 듭니다.

소상공인들과 자영업자들께 매번 희생을 강요할 수는 없습니다만 조금만 더 방역에 협조해 주시고, 군수님과 우리 의원님들은 피해 보상에 대한 협의를 해야 하지 않나 싶습니다. 집행부와 적극적으로 코로나19 군민 재난지원금과 피해보상에 대한 협의를 하겠습니다. 세상살이가 어느 한 쪽에 무조건 희생을 강요할 수는 없습니다. 소상공인들과 자영업자. 군민이 먼저 숨을 쉬고 살아야 행정과 의회도 있는 것입니다.

코로나에 직접 영향이 없는 분들께서도 동시대를 살아가는 담양군민으로서 공감해 주시고, 소상공인들과 자영업자들을 위로해 주시면 고맙겠습니다. 모두가 한마음으로 이 난국을 알고 대책을 함께 마련해 주신다면 곧 극복될 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감사합니다. 

담양인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기자코너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전남 담양군 담양읍 미리산길 28 별해리A 상가동 3층  |  대표전화 : 061)383-2772  |  팩스 : 061)383-9945  |  정기간행물ㆍ등록번호 : 전남 다 174호(2002.10.25)
대표이사·발행인·편집인 : 김동섭  |  편집국장 : 정용택  |  청소년보호책임자 : 정용택
Copyright © 2013 담양인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