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칼럼
의학칼럼/보톡스 사각턱 교정술윤종선(미용외과, 남성의학 전문의, 담양동산병원장)
김관석 기자  |  -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0.09.02  20:06:08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네이버 구글 msn

우리나라 사람의 이상적인 얼굴형태는 특히 여성의 경우 타원형이다. 턱선이 두드러지면 남성적인 느낌이 강해지고 공격적인 외모가 되어 바람직하지 못하다고 여긴다.

그러나 남성들도 턱선이 두드러져 얼굴이 넓고 평평해 보인다면 턱선을 축소하고 싶은 경우가 있다.

일반적으로 우리나라 사람의 얼굴은 백인보다 넓고 편평하며, 우리나라 사람 가운데는 턱선을 부드럽게 하여 얼굴 치수를 실질적으로 줄임으로써 이러한 인종적 특징을 감소시키고 싶어하는 사람들이 있다.

사각턱의 원인은 크게 두가지다. 하나는 턱뼈의 발달때문이고 둘째는 턱뼈에 붙어있는 저작근육의 발달이다.

즉 턱뼈의 발달때문이라면 뼈절제술로 해결할 수 있겠지만 두 번째의 경우 근육절제술의 경우 수술로 시행시 출혈과 비대칭의 원인으로 원하는 만큼 근육을 절제할 수 없다.

수술직후 통증과 부기로 인하여 일상생활에 지장을 주는것도 사실이다. 그런면에서 수술하지 않고 보톡스 주사 한방으로 사각턱을 개선한다면 이 얼마나 획기적인 일이 아닐까 싶다.

이것의 장점은 일단 시술시 티가 나지 않고 바로 일상생활에 복귀할수 있으며 생활하면서 서서히 근육이 줄어가기 때문에 남들도 모르게 자연스러운 효과를 가져온다.

물론 효과가 6개월정도 지속되는 단점이 있지만 6개월간격으로 3-4회 시술받으면 효과가 훨씬 오래 갈것으로 추정된다.

왜냐하면 시술후 1년이 지나서 근육이 다시 원상태로 복귀된 상태에서 맞는것보다는 근육이 작아진 상태에서 반복하여 시술받는 것이 효과적이다.

본인이 효과가 있을지 없을지 알아볼수 있는 간단한 자가 진단법이 있다. 본인의 이를 꽉 물었을때 어금니쪽으로 볼을 만져보았을때 딱딱한 근육덩어리가 튀어나오면 근육이 발달한 타입으로 이런 사람은 보톡스를 맞으면 좋은 효과를 볼수 있다.

껌을 씹거나 우리들이 즐겨 먹는 오징어나 땅콩같이 딱딱한 것을 씹는 버릇을 줄인다면 보톡스의 효과도 오래가고 턱선에 변화를 줄 수 있다.

본원에서는 보톡스 사각턱 5년 보장 프로그램을 시행하는등 그간의 단점들을 보완하는 여러 가지 프로그램들을 시행하고 있다.

김관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기자코너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전남 담양군 담양읍 미리산길 28 별해리A 상가동 3층  |  대표전화 : 061)383-2772  |  팩스 : 061)383-9945  |  정기간행물ㆍ등록번호 : 전남 다 174호(2002.10.25)
대표이사·발행인·편집인 : 김동섭  |  편집국장 : 정용택  |  청소년보호책임자 : 정용택
Copyright © 2013 담양인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