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郡 전문강사 초빙 친절교육 상시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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승인 2008.01.23  11:14: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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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실, 고객만족 친절행정 구현위해 매월 5회 실시

군은 지난 21일부터 외부 전문강사를 초빙하여 민원실 전 직원을 대상으로 근무시간 이전 30분간 매월 5차례씩 친절교육을 실시한다.(사진)

이번 교육은 군이 고객만족 친절행정을 구현키 위해 그동안 전 직원을 대상으로 수차례 친절교육을 실시하는 등 친절도 향상 개선노력을 기울여왔으나 기대만큼의 효과가 없었다고 판단, 국민연금관리공단 광주지역본부 HRD 전문강사인 조영란씨를 초빙해 21일부터 25일까지 민원실 전 직원을 대상으로 친절교육을 실시하게 된 것.

교육내용은 1일차에는 민원인 방문 시나 일을 마치고 돌아갈 때의 인사방법을 교육했으며 2일차는 민원인 상담 시 예절을, 3일차는 본인 민원 또는 타부서 민원 관련 민원안내, 4 ~ 5일차는 인사방법, 상담 시 예절, 민원인 안내 등을 종합적으로 반복 실시하고 금융기관과 백화점 등의 현장학습도 병행했다.

안병태 민원과장은 매월 5차례씩 실시되는 민원인 응대요령 교육과 금융기관이나 백화점 등의 현장학습은 물론 신속한 업무처리를 위한 정보화 교육을 통해 군민이 만족하는 민원행정을 실현하게 될 것으로 기대했다. /기사제공 담양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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