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담양군, 민원처리 마일리지제 운영군민 고객감동 행정서비스 제공
김관석 기자  |  wdynews@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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승인 2021.02.10  09:24: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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담당 공무원 표창 사기진작 도모

담양군이 민원 처리기간 단축을 유도해 민원처리의 효율성과 민원행정 서비스에 대한 군민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2021년 민원처리 마일리지 제도를 운영한다.

민원처리 마일리지제는 민원처리를 법정처리 기간보다 빨리 처리한 공무원에게 단축한 기간만큼 마일리지 점수를 부여하고 누적점수가 높은 직원을 선정해 인센티브를 제공하는 제도이다.

군은 민원처리기간 단축으로 수요자 중심의 고객감동의 민원행정서비스 제공과 민원처리 담당 공무원에게 인센티브를 제공함으로써 사기진작을 도모할 방침이다.

대상자는 행정의 최일선인 본청과 사업소, 읍면 민원처리 담당자로 민원처리 단축기간을 마일리지 점수로 부여해 우수직원에게 인센티브를 제공키로 했다.

아울러 대상 민원은 민원사무 법정처리기간이 2일 이상인 유기한 민원 243종으로, 즉결민원 및 처리기간 1일 민원 등 2종은 적용에서 제외된다.

군은 매월 민원사무처리 전수조사와 평가를 거쳐 개인별 마일리지 점수를 합산, 최종 누적된 마일리지가 높은 공무원에게는 연말 종무식 때 표창 및 인센티브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와관련 군 관계자는 “민원처리 마일리지제 운영으로 공무원들의 일하는 분위기를 조성하고 신속하고 정확한 민원처리를 통해 민원행정에 대한 시민 만족도를 높이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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