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역소식 > 주간광장
농업단체, “우리도 이개호 후보 지지”축산·여성단체 이어 4개군 한농연 등 지지 발표
취재팀 기자  |  wdynews@hanmail.net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6.04.08  13:07:20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네이버 구글 msn
   

이개호 후보 지지선언이 줄을 잇고 있다.

이개호 후보 캠프에 따르면 지난 6일 담양·함평·영광·장성 4개군 농업단체 대표들이 “이 후보가 우리 농업을 책임질 적임자”라며 지지를 선언했다.

지난 2일 광주·전남 축산관련단체협의회에서, 5일에는 영광지역 6개 여성단체 대표들이 지지선언한데 이은 3번째 지지의사 발표다.

4개군 농업경영인회 회장들과 영광 지역 농촌지도자회, 쌀전업농회, 생활개선회 회장 등 7명은 이날 이 후보 선거사무소를 찾아 “우리 농업을 위해 일할 수 있는 기호 2번 이개호 후보를 지지한다”고 선언문을 전달했다.

이들은 “이 후보는 19대 국회에서 농업문제를 심도있게 지적하고 그 대안을 제시한 바 있다”며 박근혜 정부의 농업홀대 지적과 농사용 전기요금 확대적용, 밥쌀용 쌀수입 반대, 자유로운 농막 설치, 농수축산물 가격안정제 도입 추진 등을 이 후보의 농업관련 의정 성과로 꼽았다.

또한 이들은 “이 후보는 이번 총선에서 농가소득 증대·지원을 위한 직불금·재해보험 확대, 농림축수산 정책자금 금리 1% 인하, 여성농업인 복지확대를 약속했다”며 “어려움에 처한 우리 농업을 위해 꼭 필요한 필수공약들이다”고 지지 배경을 설명했다.

그러면서 “이 후보야말로 우리 농민들과 함께 농업의 어려움을 풀어나갈 적임자이자 농업 발전을 이끌 수 있는 유일한 후보”라며 적극 지지 의사를 밝혔다.

이에 이개호 후보는 “재선 시 의정활동 최우선 목표는 농어민들의 이익 대변”이라며 “농촌 지역구이자 농도 전남을 대표한 국회의원으로서 소외되고 후퇴한 정부의 농어업정책을 개선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 후보는 또 지지선언이 잇따르고 있는 것과 관련 “농민과 여성 등 사회적 약자라 할 수 있는 분들의 지지선언이라 더욱 큰 의미가 있다”며 “더욱 낮은 자세로 선거운동에 나서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이날 지지선언에 참가한 농업단체 대표들은 한농연 윤석만(담양)·최종준(함평)·김광우(영광)·이동형(장성) 연합회장과 농촌지도자회 김승기 영광군연합회장, 쌀전업농 오세동 영광군연합회장, 생활개선회 최성자 영광군연합회장 등 7명이다.

 

취재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기자코너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전남 담양군 담양읍 미리산길 28 별해리A 상가동 3층  |  대표전화 : 061)383-2772  |  팩스 : 061)383-9945  |  정기간행물ㆍ등록번호 : 전남 다 174호(2002.10.25)
대표이사·발행인·편집인 : 김동섭  |  편집국장 : 정용택  |  청소년보호책임자 : 정용택
Copyright © 2013 담양인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