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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처리과 고객 맞이 친절 운동 펼쳐민원처리과 고객 맞이 친절 운동 펼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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승인 2004.11.12  15:10: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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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서오십시오 무엇을 도와드릴까요"



군이 민원인 중심의 봉사행정을 위해 민원실 고객서비스헌장 실천과 최상의 감동 서비스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민원처리과(과장 김경식) 전 직원들은 민원인에게 깔끔한 이미지와 일체감을 전해주기 위해 단체복을 착용, 친절한 고객 맞이에 한창이다.

또 매일 아침 출근과 함께 '고객 맞이 친절운동'의 일환으로 친절인사 교육, 미소짓기 등으로 하루 일과를 시작한다.(사진)

민원 업무에 대해 전 직원을 대상으로 업무 분야별 처리절차 및 법규, 전화 받는 태도, 민원인 맞이하는 자세, 민원 친절 사례와 불편사례에 대한 직무 연찬을 비롯 민원실을 찾는 민원인들이 쾌적한 가운데 업무를 처리 할 수 있도록 사계절 아름다운 꽃은 물론 대나무 신산업 제품을 전시함으로써 대나무 고을 홍보 창구 역할도 담당하고 있다.

특히 민원처리과는 민원편의시책으로 교통불편과 농번기를 맞은 오지 지역을 순회하며 각종 현장 민원봉사반을 운영, 10월 말 현재 4회에 걸쳐 56건의 토지합병·보건·세무·농기계 점검 등 생활민원과 고충민원을 해결했으며 모니터 요원과의 두 차례 간담회를 통해 접수된 170여건의 민원을 해결하는 등 주민과 약속한 민원실 고객서비스헌장을 실천, 봉사행정의 달라진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주민 박모씨는 "민원실 직원들의 친절이 가식적인 것이 아니라 몸에 밴 것처럼 극히 자연스러워 친절도를 가늠케 하고 있다" 며 "앞으로도 변함 없이 주민 모두에게 친절한 봉사 행정의 진면목을 실천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김경식 과장은 “주민들이 관공서에 대한 이미지를 가장 먼저 느낄 수 있는 것이 민원 업무라고 생각한다”며 “친근감과 깨끗한 환경, 친절한 업무처리로 민원인의 편익을 최우선으로 하는 민원행정을 펼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정종대 記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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