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칼럼
의학정보/발기장애치료(7)윤종선(미용외과, 남성의학 전문의, 동산병원장)
장광호 국장  |  -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0.12.31  18:03:29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네이버 구글 msn

발기력 강화수술
1993년부터 남성의학에 전념하면서 필자의 고민이 있었다. 발기력이 약화된 남성환자들의 경우 검사를 해봐도 특별한 원인이 없는 경우 뚜렷한 치료를 내놓지 못하고 있는게 사실이었다. 이에 필자는 고뇌 끝에 새로운 수술을 개발하였고, 그 수술의 다년간의 결과를 2010년 10월 제 8차 국제미용외과 학회에 정식발표하기에 이르렀다.Sunny method 3 로 명명된 새로운 술기의 원리는 다음과 같다. 발기는 다음과 같은 3가지 혈역동학적인 결과로 인해 일어난다.

1. 발기해면체의 확장과 더불어 발기평활근육의 이완이 됨으로써
2. 동맥혈의 증가로 인해 음경동맥의 확장으로 인하여
3. 음경정맥혈의 차단에 의하여
여기에서 3번째 음경정맥혈의 차단은 발기를 유지시키는 중요한 기전의 하나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발기장애 환자가 1차적으로 많이 쓰고 있는 인공 진공발기기를 먼저 살펴보도록 하자. 진공발기기의 발기는 수축링에 의해 유지가 되는데 이것은 음경정맥혈을 감소시킴으로써 이루어진다. 이 수축링은 발기해면체내의 동맥압을 증가시켜 발기압과 발기강도를 유지하게 한다.

그러나 부분적인 페쇄는 음경동맥혈류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 그래서 음경의 근위부에 자가진피지방이식을 통해 수축링을 만들면 발기력 강화를 이룰수 있다.

음경정맥의 배출과 관계된 해부학적인 고찰을 살펴보도록 하자. 3가지 경로가 있는데 표면층, 중간층, 심층으로 나뉘어진다. 여기에서 주목할것은 중간층이다. 수많은 작은 에미서리정맥이 발기해면체의 배부와 측면에서 나와서 발기조직을 감싸고 있는 써컴플렉스정맥으로 빠져나가고 있다. 여기에서 이 정맥을 차단하면 발기력을 더욱 오랬동안 유지시켜 성관계시발기지속 시간을 늘일수 있다.
즉, 자가진피지방이식술과 음경정맥류의 차단을 새로운 술식으로 시행함으로써 발기시 강도를 강하게하고 발기시간을 증가시킬수있다. 이 술식은 다양한 원인의 발기부전, 즉 정맥류와 동매류에 의한 혈관원인성 발기부전, 신경인성 발기부전, 당뇨병성 발기부전, 기타 수술후 발기부전, 페이로니에 병 등의 기질적인 발기부전과 정신적인 발기부전 등에 안전하고 유용한 수술이다.

발기부전이 왜 오는가? 여기에 대한 해답은 아직 아무도 모릅니다. 다만 수없이 많은 학설 또는 가설이 끊임없이 알려지고 이야기되고 있을 뿐입니다. 그러나 분명하게 드러나 누구나 알고 있는 사실이 있습니다.

用不用設 (용불용설)
사실 인간은 태초에 꼬리가 있었는데 사용하지 않아 꼬리가 퇴화되고 흔적기관인 꼬리뼈만 남아 있다고 합니다. 즉 사용하지 않으면 퇴화되고 맙니다. 발기가 되지 않는다고 치료하지 않고 방치한다면 결국은 영원히 발기가 되지 않는 소변만 보는 퇴화 기관으로 남는다는 겁니다.

장광호 국장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기자코너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전남 담양군 담양읍 미리산길 28 별해리A 상가동 3층  |  대표전화 : 061)383-2772  |  팩스 : 061)383-9945  |  정기간행물ㆍ등록번호 : 전남 다 174호(2002.10.25)
대표이사·발행인·편집인 : 김동섭  |  편집국장 : 정용택  |  청소년보호책임자 : 정용택
Copyright © 2013 담양인신문. All rights reserved.